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류은주)에서 5월 26일(토)에 ‘영등포구 장애인 사랑 나눔의 집’에서 냉면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사회복지학과 류은주 교수와 학생들은 ▲기관라운딩 ▲근로복지 제공 시설 방문 ▲냉면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영등포구 장애인 사랑 나눔의 집’ 기관을 방문해 환경과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65세 이상 어르신들께 일자리를 제공하여 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꽃할매네’ 가게를 방문하여 말동무가 되어드리며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었다.
마지막으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직접 면을 삶고 토핑을 얹어 평양냉면을 만들어 장애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는 활동을 했다.
봉사에 참여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은 “봉사하는 동안 몸은 힘들었으나 어르신들을 통해 마음으로 얻는 것이 더욱 많았던 귀한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매학기 지역별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6월 23일(토에는 ‘익산 신광의 집’에서 봉사를 할 계획이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방문한 ‘영등포구 장애인 사랑 나눔의 집’은 장애인들에게 자립 및 자활을 위한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하는 장애인 이용시설로 장애인들에게 무료로 급식, 이발,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며 트럭을 개조한 이동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냉면을 준비하는 모습]
[어르신들께 냉면을 나눠드리는 모습]
[직접만든 냉면에 육수를 붓는 모습]
[분주한 냉면나눔 봉사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