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대학원 > 대학원생활 > 동문활동모습 인쇄하기

동문활동모습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를 제공합니다.
제목 [식생활교육 전문방송] 수험생에게 좋은 차, 무엇이 있을까? - 신경원 연구원 등록일 2018-08-27 조회수 1069

[식생활교육 전문방송] 2015 세상을 바꾸는 바른밥상 19

수험생에게 좋은 차, 무엇이 있을까? 


수헝생에게 좋은 차, 무엇이 있을까? 바른 밥상 밝은 100세 화면 캡쳐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제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두가 최선을 다했던 만큼 이날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을텐데요.

특히 늦은 밤까지 공부하는 학생도 많을겁니다. 그런데 졸리고 피곤하다고 커피나 카페인이 든 음식, 많이들 먹고 있지는 않은가요?

이 대신 집중력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에도 효과 있는 건강에 좋은 차들 살펴봤습니다.


다가오는 11월 12일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날, 수험생들의 결전의 날이 한 달 앞으로 다가 왔는데요.

그동안 최선을 다해온 만큼 끝나는 순간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능 날 최고의 컨디션으로 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부터 건강하게 바꾸고, 생활습관도 조절해 집중력과 체력,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런데 늦은 밤까지 공부 하면서 졸음을 쫒기 위해 커피와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는 학생들 많을겁니다.


신경원 연구원(원광디지털대학교 약선식료분과) 인터뷰 화면 캡쳐 - 우리 전통차 중 매실차나 오미자차, 유자차, 녹차의 경우 인체의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고 다양한 비타민과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경원 연구원 / 원광디지털대학교 약선식료분과


매실차, 위장작용 및 피로회복에 도움


오미자차, 집중력 증가에 도움

" 공부하며 따뜻한 차 한잔 생각난다면 건강에 좋은 우리차 마시며 집중력과 건강 모두 챙겨 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매실차가 있습니다.

매실의 유기산이 위장 작용과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며 피로회복도 도움을 줍니다.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날씨에 유자차도 좋습니다.

수능 공부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학생들은 감기와 같은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유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미자차는 어떨까요? 다섯가지의 맛을 담고 있는 오미자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데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서 감기와 같은 질병 예방에 좋고 특히 입시를 앞둔 수험생에게는 집중력을 증가시켜줘 졸음이 올 때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맛과 영양 가득한 차 즐기면서 마지막까지 힘내시기 바랍니다. "



[출처] http://www.ctvkorea.com/page.php?m=2&s=2&t=1&bo_table=vod&wr_id=2428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오현지 원우 룩셈부르크 요리 월드컵 수상 2018-08-27
다음글 WDU 피플 - 이양지 2018-08-27

입학안내

대학원 입학안내 070-5227-3400 입학자료신청
News letter WDU의 생생한 소식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