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대학원 > 대학원소개 > 홍보센터 인쇄하기

홍보센터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를 제공합니다.
제목 [이렇게 생각한다] 한방기술 활용 `미용 한류` 만들자 [매일경제 2012/05/25] 등록일 2012-05-30 조회수 871

90년대 중ㆍ후반 중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한국 드라마와 가요에 대한 관심이 일기 시작하면서 `한류(韓流)` 열풍이 등장했다. 최근 몇 년간 SNS와 유튜브 등 뉴 미디어의 힘으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 미국 등 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한국으로 집중시켰다.

미용도 `한류` 바람을 타고 있다. 중국 베이징 거리에는 `한국헤어, 한국미용`이라고 적힌 간판이 많이 눈에 띄고, 일본 내 미용 시장에서도 한국의 K-POP 가수를 광고 모델로 한 미용 관련 제품들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글로벌 시대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는 현재 세계적으로 규모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미용 산업에 더욱 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한국은 미용 산업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이다. 그런 점에서 한방미용은 한국의 국가 브랜드이자 `한류`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전통적으로 우리의 한방 의학은 겉과 속을 함께 보는 학문으로 인체의 오장육부 기능을 건강하게 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와 건강하고 균형 있는 체형을 추구해왔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목표로 세운 한방미용은 우리의 한방 의학을 기초로 새롭게 연구 개발되는 신 치료 기술들과의 조화를 통해 세계 속에서 `한방미용`만의 더 뛰어난 미용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국내외 한의약 연구개발과 한방미용 산업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 전문 미용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한방미용 교육 시스템 설립, 신기능성 화장품을 비롯한 한방 관련제품 개발 등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전통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면서 가장 친환경적인 `자연의 미`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인체를 하나의 작은 우주(小宇宙)로 보는 `한방 요법`은 미용 분야와의 접목을 통해 그 영역을 더욱 확대했다. `한국 전통의 미`가 담겨 있는 `한방 뷰티 자연주의`는 이제 세계인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준비가 돼 있다. 여기에 조금의 관심과 지원만 더해진다면 `미용 한류`로 세계가 떠들썩할 날도 머지않았다.

[김효철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 교수]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대학탐방/원광디지털대]10년만의 성장 비결 ‘특성화 학과’ 2012-05-21
다음글 원광디지털대 미·중·일·인도 대학·기관서 다양한 연수 기회 2012-06-28

입학안내

대학원 입학안내 070-5227-3400 입학자료신청
News letter WDU의 생생한 소식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