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학과소개 > 한국문화학부 > 동양학과 인쇄하기

동양학과

학과소식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술수학 포럼 2018 성황리 개최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18-11-16 조회수 2840

술수학 포럼 2018 성황리 개최

2018-11-16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 10~11일, ‘술수학 연구의 현황과 새로운 모색’ 주제로 심층 토론
- 전국 학계· 전문가 200여명 모여 술수학 연구 및 발전방향 모색


정재상 교수 발표 모습

[정재상 교수 발표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남궁문)가 지난 10일에서 11일까지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소재)에서 개최한 ‘술수학 포럼 2018’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술수학 포럼’은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풍수와 명리 등 다양한 분야의 술수학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하는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이다. 특별히 이번 ‘술수학 포럼 2018’은 이틀간 개최되어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


포럼에는 학내외 인사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0일(토), 첫째날은 ‘현대사회와 풍수의 현실적 적용’을 주요 내용으로 풍수학 전문가 5명의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자로는 ▷정완수 원광대 교수(풍수와 자연의 법칙에 대한 고찰) ▷안종선 대한풍수지리연합회 부회장 (조선의 산수화에 투영된 풍수지리에 관한 연구) ▷안갑수 대구가톨릭대 교수 (풍수지리학의 명당론과 그 실체적 의미에 대한 고찰) ▷천경욱 영남대 교수 (종택내외문의 사각과 음양교구에 관한 연구) ▷박정해 경기대 교수 (동기감응론의 한계성에 따른 방향성 모색)가 나서 풍수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11일(일)에는 ‘술수・명리학 연구의 현황과 새로운 모색’을 주제로 포럼이 진행됐다. ▷이동철 용인대 교수(술수학의 의의와 미래) ▷정재상 원광디지털대 교수(척전법의 사상판별법) ▷김우정 원광대 교수(배우자와 인연법) ▷안희성 동방문화대학원대 교수(성명사주학의 원리와 간명)까지 총 4명의 술수・명리학 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장 정재상 교수는 “이번 포럼은 술수학 연구의 국제적 흐름과 연구 성과를 확인하고 미래적 연구 가치를 생각해 보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대화의 장을 마련해 술수학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럼 진행 모습

[포럼 진행 모습]


발표자들 모습

[발표자들의 토론 모습]


발표 진행 모습

[발표 진행 모습]


단체사진

[단체 사진]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생활풍수사 합격을 축하합니다! 2017-03-06
다음글 한상우 씨, 편의점 운영노하우 책 출간 2019-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