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학과소개 > 한국문화학부 > 차()문화경영학과 인쇄하기

차()문화경영학과

학과소식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선엽스님(동문), “한국의 약차를 통한 차문화 보급을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하겠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03-07 조회수 1011

선엽스님(동문), “한국의 약차를 통한 차문화 보급을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하겠다”

2022-03-07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포스트코로나로 길고도 지친 시간을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의 공포로 3년째 세계의 모든 이들이 두려움으로 떨고 있다. 그래서 누구나 건강에 대한 염려와 건강한 면역력에 대한 걱정을 가지고 있으나 우리의 건강을 지켜줄 중요한 생명수가 바로 차와 한방차다.


증상에 맞게, 체질에 맞게 알고 차도 마셔야 내 몸에 진짜 약이 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재 내 몸 상태에 맞는 차가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한다. 어쩜 들어보지 못한 분들도 많을 것이다. 흔히들 말하는 언론과 방송에서약재와 약초의 효능만 듣고 내 체질에 맞지 않는 약재를 누구나  집에서 무조건 끓여서 마시는 일은 일반대중에게는 일상이다. 그로 인해 건강을 해치기도 한다.


체질에 맞는 약차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과 힐링을 우리약차로 선사


최근 계절약차인 한방차, 작두콩차, 구기자차, 비트생강차, 여주차, 돼지감자차, 우롱티, 홍차, 솔차 등이 새롭게 출시되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체질별 약차, 계절별 약차 그리고 순수 약재와 약초를  한방차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마실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 중인 선엽스님은 현 시대에 맞게 SNS,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마켓인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스님의 차를 마실 수 있도록 대중화를 선언하여 저렴하고 착한 가격으로 많은 젊은이들에게도 우리 약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중략)


차문화경영학과 동문 선엽스님 사진

[출처: 뉴스메이커]


병원법당 소임과 군법사, 청소년교화 등을 하며 명원재단과 원광디지털대 차문화경영학과에서 체계적으로 차를 공부한 선엽스님은 차의 대국 중국의 6대 다류와 보이차를 중국을 답사하며 연구하고 세계보이차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또한 다양한 유럽의 홍차도 연구했다. 이를 토대로 우리나라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세계인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한국의 약차인 한방차를 개발하기 위해 선엽스님은 연구와 실험을 거듭한 끝에 300여 종의 계절 약차와 따뜻한 물만 부으면 5초면 우러나는 약차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 아울러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가득한 꽃차의 법제법을 연구하여 효능 좋은 한국의 홍차를 약차로 거듭 연구를 마쳤다. 선엽스님은 “한반도의 기후와 토양 그리고 우리만의 약차 법제법이 더욱 안전하게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독성을 제거하여 성인병 예방은 물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살리는 건강한 약성을 지니고 있다”면서 “특히 현대인은 냉방병과 냉동음식, 차가운 아이스음료로 인해 저체온증에 시달리고 있어 한방차를 법제할 때 우리 몸에 발열이 일어나도록 신경을 썼다”고 부연했다.


(이하 기사 생략)



[기사 바로가기]

“한국의 약차를 통한 차문화 보급을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하겠다”  [뉴스메이커]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세계차문화연구동아리 특강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