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학과소개 > 실용복지학부 > 상담심리학과 인쇄하기

상담심리학과

학과소식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자신과 타인의 성장을 돕는 ‘제 1회 상담인의 날’ 개최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11-30 조회수 838

자신과 타인의 성장을 돕는 ‘제 1회 상담인의 날’ 개최

2022-11-30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김영혜)는 지난 11월19일, '제 1회 상담인의 날’을 개최했다.


상담인의 날 단체사진


이번 '제 1회 상담인의 날’은 상담심리학과의 슬로건인 '자신과 타인의 성장을 돕는 건강한 상담인의 양성'이라는 교육목표와 실현 방향을 담았다.


상담을 통해 타인을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성장을 돕는 것이 더 중요하고, 타인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 또한 중요하므로써 상담심리학과의 재학생들은 심신이 건강한 사람이 되여야 한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상담인의 날 진행사진


제 1회 상담인의 날을 맞아 김규열 총장이 참석하시어 "인생에 있어 성장과 발전을 하고 주변사람들에게 상담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상담가들이 되기를 바란다."라는 격려와 축사를 전했다.


중독상담 과목을 강의하는 김영훈교수도 참석하여 '제1회 상담인의 날'을 응원했다.


특강시간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상담'을 주제로 강의했다.


상담심리학과 전 회장들의 축사


상담심리학과 7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지난 상담심리학과 전 회장들의 축사도 있었다.


이어서 학과 동아리 ‘에니동아리’와 영화 동아리인 ‘카운슬러의 무비클럽’의 활동 소개가 있었다.


상담심리학과 졸업 후에 상담업무를 하고 있는 졸업생과 좀 더 깊은 공부를 위해 대학원에 진학한 졸업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있었다.


소장물건 뽑기진행사진


참석자 모두 각자 소장하고 있는 물건 중 함께 나누고 싶은 소소한 물품을 준비해 뽑기형식으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인의 날'은 상담심리학과가 2015년 11월 1일에 신설되어 11월에 개최하게 되었다.


김영혜 학과장은 "학생들을 만나기 전 좋은 사람들이 입학하기를 기도하였고 2016년 첫 입학생 65명을 만나며 엄청 떨렸던 기억과 정말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을 맞이하며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했다" 라는 소감을 전하며 "선배가 끌어주고 후배가 성장하는 그런 자리인 것 같아 울컥했다. 여러분이 있어서 학과가 만들어지고 학과행사에 시간을 내주시고 움직여주기 때문에 잘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지금처럼만 성장해가면 될 것 같다."라는 끝인사로 행사를 마쳤다.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2022년 상담심리학과 추계 M.T 진행 2022-11-09
다음글 종강모임 및 학과 회장 이·취임식 2022-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