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학과소개 > 웰빙건강학부 > 한방미용예술학과 인쇄하기

한방미용예술학과

학과소식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김효철 교수, 세계 중의미용 국제 포럼에서 학술 발표 및 공로 표창 수상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4-11-26 조회수 387

김효철 교수, 세계 중의미용 국제 포럼에서 학술 발표 및 공로 표창 수상

2024-11-26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한방미용예술학과 김효철 교수가 지난 11월 9일, 중국 칭다오 태성 쉐라톤 호텔에서 열린 ‘2024 세계 중의학 미용 고위급 포럼 및 세계중의약학회연합회 미용전문위원회(이하 세중련) 창립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학술발표를 하고, 중의미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세중련 미용전문위원회가 주최하고 바이루푸 그룹이 주관했으며, 전 세계 중의학 및 미용 분야의 석학과 전문가들이 모여 중의미용의 혁신과 대건강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김효철 교수, 세계 중의미용 국제 포럼


김 교수는 이날 축사에서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무척 영광스럽다”라며, 세중련 미용전문위원회의 지난 20년간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이어 김 교수는 “세중련 미용전문위원회는 중의미용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왔으며, 국제적 학술 교류의 중심에서 중의미용의 깊은 가치를 세계에 널리 전파해왔다”며, “수많은 전문가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오늘날의 찬란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찬사를 보냈다.


한편, 중의미용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수천 년 동안 축적된 동양의 지혜를 현대 과학과 융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며, “이러한 융합은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에 더욱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에서 김 교수는 세중련 미용전문위원회로부터 중의미용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지난 20년간 세중련의 발전에 이바지한 전문가들에게 수여되는 특별한 영예로, 김 교수의 국제적 학문 교류 및 협력에 대한 기여가 높이 평가되었다.


김효철 교수, 세계 중의미용 국제 포럼


이어지는 포럼에서는 다수의 학술 발표와 토론이 이어지며, 중의미용과 대건강 산업의 상호 발전 가능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 교수는 한방미용의 한국 내 발전 현황과 미래 전망을 조망하며, 중의미용과의 연계성을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발표를 선보였다.


김 교수의 발표는 한국과 중국 전통 의학의 융합 가능성뿐만 아니라, 양국이 상호 협력을 통해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에 대해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러한 논의를 통해 동양 전통 미용의 글로벌 확산과 국제 표준화의 필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었으며, 이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협력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김효철 교수, 세계 중의미용 국제 포럼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제11회 한방미용예술학과 뷰티 컨퍼런스 2024-11-08
다음글 이은영 학우, 디스커버리뉴스 인터뷰 202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