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1학기 추가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안내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추가 등록금 납부, 교안신청&결제 방법과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교안신청&결제는 온라인(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니 기간 내 신청 및 등록바랍니다. (※ 모바일 이용방법 : 스마트에듀 메뉴얼북 참고)
수강신청/등록금납부 방법보기
1. 학사일정
학사일정 별 기간, 대상자에 대한 정보 제공
기간 | 학사일정 | 대상자 |
---|
3월 4일(화) 10:00~ | 개강(수업 시작) |
3월 4일(화) 10:00~3월 10일(월) 20:59 | 추가수강신청&취소&변경 | 재학생, 신·편입생 |
추가등록금납부 | 재학생 |
추가교안신청&납부 | 교안구입 희망자 |
※ 학생회비는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기간에 납부함
2. 수강신청 추가&취소&변경
●가. 기 간 :3월 4일(화) 10:00~3월 10일(월)
●나. 대상자 : 재학생 및 신·편입생
신규, 추가신청, 수강신청취소, 변경 별 대상자 안내
구분 | 대상자 |
---|
신규 & 추가 신청 | -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재학생 및 신·편입생 - 이미 수강신청 한 학생 중 추가로 과목을 더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 |
---|
수강신청 취소 & 변경 | - 수강신청한 과목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 - 수강신청한 과목을 다른 과목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 |
---|
●다. 수강신청 가능학점
대상자별 최소~ 최대 수강신청학점 안내
대상자 | 직전학기 성적 | 수강신청학점 | 비고 |
---|
최소 | 최대 |
---|
재학생 | 1.4 미만 | 12학점 | 12학점 | 18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하려면 전 학기에 F학점이 없어야 함 |
---|
3.0 미만 | 12학점 | 18학점 |
3.0 이상 | 12학점 | 24학점 |
신·편입생 | - | 12학점 | 18학점 | - |
---|
※ 졸업학기일 경우 12학점 미만 신청 가능합니다.
※ 신·편입생은 18학점 기준으로 등록금을 납부하셨기에 18학점 수강신청을 권장합니다.
●라. 수강신청 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수강 → 수강신청
○2)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방법보기 참조
●마. 졸업평가 수강신청
○1) 대상자 :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2) 신청방법 : 전공 또는 복수전공 학과의 졸업평가 과목 수강신청
○3) 유의사항
■가) 졸업평가(시험, 작품, 논문 등)는 졸업을 위한 필수항목이므로 꼭 신청해야 합니다.
■나) 복수전공을 하는 학우님은 소속학과는 물론 복수전공학과의 졸업평가도 합격해야 합니다.
■다) 졸업평가 과목은 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수업료도 없습니다. 예) 18학점 + 졸업평가 신청 → 최종신청학점: 18학점
■라) 졸업평가에 대한 세부안내는 학과공지, 과목(졸업평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금 납부
●가. 기 간 :3월 4일(화) 10:00~3월 10일(월) 20:59
●나. 대상자 : 재학생
●다. 등록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납부
○2)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방법보기참조
○3) 납부방식 : 신용카드 납부, 무통장(가상계좌) 입금
4. 교안신청 및 교안비 납부
●가. 기 간 :3월 4일(화) 10:00~3월 10일(월) 20:59
●나. 대상자 : 교안구입 희망자
●다. 신청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등록 → 교안신청 및 결제
●라. 유의사항
○1) 교안은 학습을 돕기 위해 제작된 제본책자이며 실제 강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2) 신청기간동안은 신청한 교안을 취소, 변경할 수 있으나 결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수강신청 및 교안신청,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3) 배송은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학생기록부의 우편물 수령지를 기준으로 발송합니다.
○4) 우편물 수령지 수정 메뉴 : [등교하기]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주소 수정] → [저장]
5. 등록금환불
6. 신·편입생 로그인 방법안내
●가. 간편인증, 범용공동인증, 생체(지문)인증 로그인만 가능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 고시에 따름)
●나. 다만, 신편입생은 3월 14일(금)까지만 학번,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안심로그인’이 한시적으로 가능합니다.
●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안내는 홈페이지 학번입력란 아래쪽의 ‘범용공동인증서 안내 자세히보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안심로그인 방법 안내
○1) 학 번 : 학교에서 발급한 학번(25×××××)
○2) 비밀번호 : 생년월일 8자리
○3) 경 로 : 등교하기->안심로그인->학번, 비밀번호 입력
7. 학과 연락처 안내
WDU 대표전화 : (평일) 09:00~21:00 (주말)10:00~16:00 Tel : 1588-2854
아래 학과별 전화번호는 통화량이 많거나 부재중일시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언제든 1588-2854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표전화는 1588-2854입니다.
학부, 학과별 전화번호 안내
기간 | 학사일정 | 대상자 |
---|
웰빙건강학부 | 한방건강약학과 | 070-5227-3494, 3495 |
---|
한방미용예술학과 | 070-5227-3498, 3590 |
요가명상학과 | 070-5227-3504, 3505 |
웰니스문화관광학과 | 070-5227-3509 |
한국문화학부 | 전통공연예술학과 | 070-5227-3514, 3515 |
---|
한국복식과학학과 | 070-5227-3519 |
차문화경영학과 | 070-5227-3525, 3526 |
한국어문화학과 | 070-52273529 |
동 양 학 과 | 070-5227-3534, 3535 |
원 불 교 학 과 | 070-5227-3539 |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 070-5227-3543 |
실용복지학부 | 사회복지학과 | 070-5227-3549, 3550 |
---|
상담심리학과 | 070-5227-3559 |
언어치료학과 | 070-5227-3555, 3556, 3607 |
경 찰 학 과 | 070-5227-3563 |
부 동 산 학 과 | 070-5227-3567 |
얼굴경영학과 | 070-5227-3572 |
융합(연계)전공 | 국방인재전공 | 070-5227-3567 |
---|
사회복지학과 | 사회복지현장실습 | 070-5227-35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