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뉴스센터 > WDU 뉴스 > 언론에 비친 WDU 인쇄하기

언론에 비친 WDU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인상 경영 <105> 카카오 차기 대표로 내정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4-01-31 조회수 1027

인상 경영 <105> 카카오 차기 대표로 내정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2024-01-31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얼굴경영학과 주선희 교수 기고문

큰 눈·입, 둥근 이마…경영 위기 돌파의 적임자狀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 사진: 카카오벤처스]


카카오는 2023년 12월 신임 대표로 카카오벤처스의 정신아 대표를 내정했다. SM엔터테인먼트 시세조종 혐의에 대한 검찰 수사, 경영진의 비위 의혹 등 창사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는 카카오. 이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적임자로 낙점된 정 내정자는 카카오 창업 이래 첫 여성 단독 대표로 오는 3월 공식 선임된다.


정 대표의 이미지를 웹에서 검색해 보니 두 가지 얼굴이 보인다. 관골과 턱까지 갸름하고 곱상한 모습과 튼실한 턱이 눈에 띄는 모습이다. 아마도 직접 만나면 턱이 좋은 모습일 듯싶다. 예로부터 전쟁 한복판에서는 남녀 구분이 없다. 행주대첩에서도 행주치마에 돌을 담아 날랐던 여인들이 있지 않았던가. 아마도 그 여인들의 리더 역시 뼈가 커 몸이 좋고 턱뼈가 옆으로 튼실하게 발달했을 것이다. 그래야 지구력과 돌파력이 있다. 카카오가 고강도 경영 쇄신과 위기 돌파를 위해 내세운 적임자라면 분명 턱이 좋을 것이라 생각하는 이유다.


정 대표는 늘 생머리다. 생머리는 유행에 따르지 않는 자기 고집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다른 이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마이웨이’를 간다. 염색을 했든 안 했든 머리가 검은색인 것은 자기 색깔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머리 정수리에 약간 볼륨을 준 것은 ‘평범한 것 같지만 나도 내 왕관이 하나 있어’라는 표현이다.


교수나 연구원 등 한 분야의 전문가는 한 우물을 파는 사람이다. 인상학에서 말하는 동물에 빗대면, 얼굴이 긴 말상, 눈이 맑은 사슴형, 여린 학상이다. 이런 상들은 한 우물을 적당히 파는 게 아니라 끝장을 본다. 자기 일에 혼신을 다해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직성이 풀린다.


정 대표의 얼굴을 이 셋 중에 찾는다면 말상에 가깝다. 전체적으로 길고 뼈가 강해서다. 열심히 달리고 싸우는, 일을 전쟁처럼 하는 사람이다. 여기에 옆으로 넓적한 턱뼈가 더해져 추진력과 책임감이 남다르다. 아마도 이 점이 그가 카카오 대표로 낙점된 이유가 아닐까.


얼굴을 삼등분해 보면 이마의 길이보다 눈썹에서 코까지와 코에서 턱까지가 길다. 균형과 조화로 보면 이마가 짧은 편이다. 공부도 잘했고. 윗사람의 사랑을 받은 초년이 있었다면, 중년과 말년은 그보다 훨씬 좋다는 얘기다. 이마가 둥글어 총명하고 다른 이를 이해하는 폭이 넓다. 만약 눈썹이 연하게 흩어졌거나 흐리다면 자신이 받은 능력과 사랑을 자기 속으로만 소화했을 것이다. 하지만 정 대표는 눈썹이 옆으로 길고 진해 다른 이와 함께 나누며 간다. 눈썹이 완만한 산을 그린다. 자기주장을 부드럽지만 일관되게 드러내되, 결국은 자기 뜻을 관철한다. 눈썹 앞부분이 가늘어 일을 시작할 때는 조신하고 매너 있다. 완만하게 날렵한 눈썹 기질로 속도를 내며 내실을 기한다. 눈썹이 좋아 대인관계가 좋고, 인맥을 적극 활용한다. 눈썹과 눈썹 사이 명궁이 좁아 마주한 일은 바로 밀어붙인다.


눈이 큰 편인데도 커 보이지 않는 것은 눈이 가로로 길기 때문이다. 눈이 크고 쌍꺼풀이 있어 화려한 성격으로 자기표현에 뛰어나다. 가로로 긴 눈은 자신이 뛰어난 사람이라는 것을 숨길 줄 안다. 눈동자가 정중앙에 있어 중심이 확실하다. 큰 눈동자는 감성이 풍부하고, 동자가 검어 돈의 흐름을 빨리 읽는다. 눈썰미 있는 날카로운 눈초리다. 사람의 능력도 빨리 파악하며, 인색하지 않고 넉넉하게 칭찬해 준다. 동료에게 열심히 일하기를 요구하며 열심히 일하게 하는 마력도 있다.


(이하 생략)




[기사 바로가기]

큰 눈·입, 둥근 이마…경영 위기 돌파의 적임자狀 [이코노미조선]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원광디지털대, 2024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2024-01-25
다음글 원광디지털대, '다시 대학생' 74% 2024-02-14

콘텐츠 담당부서입학홍보팀

입학안내

입학상담안내 1588 - 2854 입학안내 1588 - 2854 전화상담 및 입학자료신청
News letter WDU의 생생한 소식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