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뉴스센터 > WDU 뉴스 > 언론에 비친 WDU 인쇄하기

언론에 비친 WDU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주선희 교수, 제자들이 마련한 아름다운 ‘정년 퇴임식’ 열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4-08-30 조회수 553

주선희 교수, 제자들이 마련한 아름다운 ‘정년 퇴임식’ 열려

2024-08-30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얼굴경영학과 제1기 강충구 회장의 축사 모습

[얼굴경영학과 제1기 강충구 회장의 축사 모습. 사진: NDN뉴스]


주선희 교수(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 학과장)은 28일(수) 18시에 삼정호텔 2층 라벤더 A홀에서 내외 귀빈과 교수 및 제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정년 퇴임식’이 열렸다. 이번 퇴임식은 얼굴경영학과 제자들이 마련한 뜻깊은 행사 자리였다.


진행순서로 1부 행사는 이강문 동문 사회로 퇴임식을 시작했다. 먼저 주 교수의 은퇴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분들의 마음을 담아 주 교수가 남긴 발자취를 기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나눴다.


이어서 얼굴경영학과 제1기 강충구 회장이 축사를 했다. 강 회장은 19년 동안 학문의 길과 아름다운 추억을 꽉 채워 주신 주 교수에게 진정 어린 마음으로 감사의 말을 전했다.


본교 김윤철 총장의 축사와 함께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주는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윤철 총장의 축사 모습

[김윤철 총장의 축사 모습. 사진: NDN뉴스]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 사진: NDN뉴스]


김윤철 총장의 축사를 경청하는 내외귀빈과 동문

[김윤철 총장의 축사를 경청하는 내외귀빈과 동문. 사진: NDN뉴스]


외부 귀빈 축사로는 조선일보 강천석 고문, (전) JTBC 사장과 축사의 피날레로 주 교수의 영원한 동반자 유진의 정흥식 회장이 해 주었다.


조선일보 강천석 고문의 축사 모습

[조선일보 강천석 고문의 축사 모습. 사진: NDN뉴스]


정흥식 회장의 축사 모습

[정흥식 회장의 축사 모습. 사진: NDN뉴스]


오늘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주 교수에게 드리는 영상 시청과 함께 20년 동안 걸어온 삶에 대해 인터뷰하는 시간도 가졌다.


제자들이 마음을 모아 주 교수에게 드리는 송공패 증정식 거행은 제2기 김동환 회장이 맡았으며, 송공패에 담은 내용을 낭독했다.


본교 제2기 김동환 회장의 송정패 증정식 거행 후 기념촬영

[본교 제2기 김동환 회장의 송정패 증정식 거행 후 기념촬영. 사진: NDN뉴스]


주선희 교수는 얼굴경영 주창자로 국내 1호 인상학 박사이다. success 인상학의 최고 권위자로 새 지평을 연 학자다. 얼굴경영을 주창한 그는 국내 대학 중 최초로 개설한 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장을 맡아왔다. 1989년부터 삼성그룹 사장단 회의, 국가경영전략연구원, 전국 시‧도, 대학, 기업체 등 10,000곳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강연 활동을 전개 해왔다.


주 교수를 비롯한 본교 전체 회장들과 케익 컷팅식을 하는 모습

[주 교수를 비롯한 본교 전체 회장들과 케익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NDN뉴스]


주 교수는 제자들에게 성형 만능 세태에 “얼굴을 성형하지 말고 마음을 성형해야 성공한다”고 조언한다. 그는 “인상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며 “마음을 바꾸면 인상이 바뀌고 인격과 운명이 변한다”고 단언했다.


주 교수는 얼굴은 정신이 머물고 다니는 동굴이다. 얼굴의 30%는 타고 나지만 나머지 70%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형성한다. CEO가 기업을 경영하듯 사람도 얼굴을 잘 경영해야 한다. 우리가 얼굴경영을 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사람을 만나거나 물건을 팔 때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몸 경영과 마음 경영, 인재경영을 잘해야 얼굴경영을 잘하는 거라고 강조한다.


주 교수는 2006년부터 원광디지털대학교 얼굴경영학과 교수로 재임해 오면서 2007년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대상, 2011년 대한민국 희망 인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문화인재경영협회장도 맡고 있다. 저서로 ‘얼굴경영’ ‘얼굴경영2’를 비롯한 다수가 있다.


2부 행사는 뷔페 식사와 함께 제자들의 축하 공연하는 시간도 가졌다. 바이올린, 기타, 플루트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행사가 이어졌다.


김지영, 김춘아, 김은아, 표영진 학우의 연주 모습

[김지영, 김춘아, 김은아, 표영진 학우의 연주 모습. 사진: NDN뉴스]


주 교수는 퇴직 후에도 후학들을 위해 얼굴 경영학 연구에 매진하며, 더 나아가 장애우와 미혼모들을 위한 복지사업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제2의 인생을 펼쳐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면서 얼굴경영을 잘해서 사랑과 칭찬을 받으며 좋은 생각과 최고의 인상으로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간절히 전하면서 퇴임식을 마쳤다.


현수막 사진




[기사 바로가기]

주선희 교수, 제자들이 마련한 아름다운 ‘정년 퇴임식’ 열려 [NDN뉴스]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원광디지털대, 제주특별자치도 3개 기관과 협약 체결 2024-08-22
다음글 딥페이크 범죄 기승… 경찰학과 신이철 교수, “시청자 처벌 규정 필요” 2024-08-30

콘텐츠 담당부서입학홍보팀

입학안내

입학상담안내 1588 - 2854 입학안내 1588 - 2854 전화상담 및 입학자료신청
News letter WDU의 생생한 소식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