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 뉴스센터 > WDU 뉴스 > 언론에 비친 WDU 인쇄하기

언론에 비친 WDU

게시글 정보 제공 게시글의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을 제공합니다.
제목 사회복지학과, 네팔 포카라교당서 봉사활동 펼쳐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4-08-01 조회수 1700

사회복지학과, 네팔 포카라교당서 봉사활동 펼쳐

2024-08-01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사회복지학과 봉사활동 모습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류은주)가 네팔 포카라교당을 찾아 은혜의 손길을 건넸다. 6월 28일~7월 4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과 졸업생 16명이 포카라교당 부설 원광어린이집에서 보육 및 문화교류 봉사를 펼친 것이다.


봉사단은 국내에서 몇 달간의 준비과정을 거치며 현지 어린이들에게 전할 어린이 한복, 가방, 의류를 수집하고, 놀이교구와 장난감, 의약품 등을 마련했다. 현지에서 아이들을 만난 봉사단은 어린이들에게 민속놀이 체험과 보육 보조, 등하원 지도를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많은 물품을 챙겨오느라 어려움도 있었지만, 천진한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보람찼다”고 소감을 밝혔고, 류은주 학과장은 “모시은 교무님과 1년 전부터 준비한 결과로 행복한 원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성취감을 느꼈다”고 말했다.


원기88년(2003) 봉불한 포카라교당은 현재 교당과 명상센터, 병원, 숙소동 4개로 이뤄져 있다. 한글교육와 태권도, 보육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빈민촌 인프라를 위한 우물 파기·물탱크 신설 등 자선사업도 활발하다. 한방치료를 중점으로 운영되는 병원은 현지인들에게 ‘Korean Hospital’이라고 불리며 늘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외에도 포카라교당은 나무심기 운동과 불가촉천민지역 시설보강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인재양성에도 정성을 들인 결실로 내년에 현지인 아사 씨(법명 원도하)가 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에 진학할 예정이다.




[기사 바로가기]

네팔 하늘사람들에게 전한 마음 [원불교신문]

  • 블로그로 공유하기
  • 원광디지털대학교 유투브
  • 현재페이지 url 복사
이전글, 다음글 목록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전글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심재평 교수,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서 ‘모두를 위한 건강테이핑’ 특강 진행 2024-08-01
다음글 신기하다, 모두 콧방울 봉긋…성공한 CEO 얼굴의 비밀 2024-08-06

콘텐츠 담당부서입학홍보팀

입학안내

입학상담안내 1588 - 2854 입학안내 1588 - 2854 전화상담 및 입학자료신청
News letter WDU의 생생한 소식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