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공인인증서 복사를 했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려면 인증서가 없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범용공인인증서가 아닌 일반인증서를 복사하면 인증서 인식이 안 된다. 인증서 복사 시에는 꼭 꼭!! 범용공인인증서를 함께 복사해야만 한다.
→ 은행사이트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스마트기기에 바로 저장하면 WDU어플에서 인 식이 안 될 가능성이 있다.
→ PC에서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 하면 등교하기 버튼 오른쪽에 공인인 증센터 바로가기가 이동.
→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클릭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클릭해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복사해야만 한다.
Q.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비밀번호 오류로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할 때 영문이 있다면 영문의 대 , 소문자를 구분해서 입력해야 한다.
Q. PC에서 사용하는 범용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면 스마트기기에서도 인증서 갱신을 해 야 하나요?
→ 범용공인인증서를 새로 갱신했다면 스마트기기에도 다시 복사해야 한다.
Q. 강의보기 할 때 자주 버퍼링이 발생하는데, 버퍼링 없이 들을 수 있나요?
→ 강의보기는 스트리밍(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므로 네트워크(3G. 4G, LTE, WiFi)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버퍼링이 발생한다. 가급적이면 다운로드하여 듣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Q. WDU 어플로 강의 수강을 해도 출석으로 인정이 되나요?
→ 실시간 강의보기나 다운로드해서 강의를 수강해도 모두 출석으로 인정된다. 단,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몇 분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로 수강하신 경우에는 학습시간 재전송이라는 기능을 통해 실패된 학습시간을 재전송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강의를 들은 후에는 꼭 출석 확인을 해야 한다. (정상 전송 건은 재전송 되지 않는다.)
Q. 플레이어 어플을 삭제하면 다운로드된 콘텐츠도 삭제되나요?
→ 어플을 삭제하면 다운되어 있던 콘텐츠도 삭제가 된다.
Q. 스마트기기로는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 강의보기, 학습게시판이용, 시험일정과 과제일정 확인, 학적변동신청, 수강신청, 등록금 납부, 헝적조회, 장학신청 등이 가능하다
(시험, 과제, 퀴즈 등은 스마트기기에서 응시할 수 없음)
Q. 스마트기기로 수강신청 할 수 있나요?
→ 수강신청 가능함
Q. 스마트기기로 시험을 볼 수 있나요?
→ 시험, 과제, 퀴즈 등은 스마트기기에서 응시할 수 없다. 모든 시험은 PC에서 시험보길 권장한다.
(노트북이나 테블릿 등은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 문제가 생길수 있다).
Q. 스마트기기로 과제제출 할 수 있나요?
→ 과제제출은 PC나 노트북에서만 제출이 가능하다.
Q. 스마트기기로는 지난학기, 계절학기 강의를 볼 수 없나요?
→ 스마트기기로는 해당 학기에 수강 신청한 과목 중 스마트강의 지원 (계절학기 강 의 포함) 강의만 수강이 가능하다. (지난학기 강의는 PC를 이용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다.)
Q. 모바일로 수강했는데 출석 체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요?
→ WDU플레이어 내 강의실에서 설정 – 진도 재전송을 터치하면 누락된 수강정보 가 재전송 된다.
Q. 수강과목 중에 스마트폰기기 어플 안에서 수강과목이 보이지 않아요, 왜 그런가 요?
→ 해당학기 개설된 모든 과목을 모바일로 제공하지는 않는다.
Q. 아이패드에서 교안을 다운 받을 수 있나요?
→ 스마트에듀에서는 PDF파일을 제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