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학과공지
인쇄하기

학과공지

제목 2016년도 제1회 생활풍수사 자격검정 시행 공고 등록일 2015-12-03 조회수 1010
첨부파일 풍수_[별지 제1-1호 서식]자격시험 응시원서.hwp 바로보기 풍수_[별지 제1-2호 서식]면접시험 응시원서.hwp 바로보기 풍수_[별지 제2호 서식] 실무교육이수확인서.hwp 바로보기 풍수_[별지 제2호 서식] 실무교육이수확인서-샘플.hwp 바로보기 풍수_[별지 제3호 서식]_환불신청서.hwp 바로보기

원광디지털대학교 민간자격(등록번호 : 2014-5336) 의 관리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거 <2016년도 제1회 생활풍수사 자격검정 시행>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5년 12월 03일
민간자격관리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1. 시험일정

구 분

주 요 일 정

비 고

1차 시험

(필기)

응시원서 접수

2015.12.14(월)~2016.01.08(금)

 

응시대상 공고

2016.01.11(월) 오전 10시

응시자격 심사결과

수수료 납부

2016.01.11(월) ~ 01.15(금)

계좌입금

1차 시험

2016.01.29(금) 오후 7시30분

서울캠퍼스 802호

합격자 발표

2016.02.05(금) 오전 10시

 

2차 시험

(면접)

응시원서 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16.02.11(목)~02.19(금)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 계좌입금

2차 시험

2016.03.11(금)

시간, 장소 추후공지

합격자 발표

2016.03.14(월) 오전 10시

 

자격증

교부

발급신청

2016.04월 중

추후공지

수수료 납부

수령기간

2016.04월 말

택배발송


2. 시험시간

구 분

입실완료

시 험 시 간

비 고

1차 시험

(필기)

19:00

19:30 ∼ 20:30 (60분)

객관식 60문항

2차 시험

(면접)

추후지정

(1회 30분)

구술시험

(개별 또는 집단)


3. 검정기준
  인간이 경제적으로 윤택하며 행복하고 쾌적한 삶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풍수이론적 지식을 갖춘 풍수사로서, 생활주변에서 생길 수 있는 환경적 문제를 파악하고 풍수학의 이론에 입각하여 합리적이고 공감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능력과 건전한 인성을 갖추고 있는 지를 평가


4. 시험과목 및 응시료

구 분

시험과목

출제문항

주요내용

응시료

1차 시험

(필기)

풍수학개론

풍수향법

20문항

풍수용어, 개념, 방위향법의 이해 등

10만원

부동산풍수

상가풍수

20문항

부동산풍수의 개념, 분위기 파악과 전망예측 등

양택풍수론

인테리어

조경풍수

20문항

양택과 인테리어, 조경풍수에 대한 기본적 이해

분위기 파악과 전망예측 등

2차 시험

(면접)

구술시험

(개별 또는 집단)

개인의 가치관 및 인성, 생활풍수에 대한 질의응답

5만원


5. 합격기준

구 분

합 격 기 준

1차 시험

(필기)

각 과목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총 평균 70점 이상

2차 시험

(면접)

100점 만점 기준 80점 이상


6. 1차 시험(필기) 응시안내

가. 응시자격(다음 사항 모두를 충족한 자)
   1) 정규 4년제 이상 대학(원)에서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된 것으로서 과목명이 “풍수”단어가 포함된 과목으로 18학점이상 취득하고 해당 18학점의 평균이  B(3.0) 이상의 성적을 득한 자

  ※ 성적 계산 예시: 상가풍수 A+ =4.5, 양택풍수론 B=3.0, 음택풍수론 A=4.0... 총 6과목의 등급(A+, A, B+, B..) 점수를 합산하고 나누기 6을 한 평균이 3.0 이상이어야 함.
   2) 소정의 실무교육 이수자

   ※ 다음 모두를 충족한 자
    ❍ 응시원서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실무교육 이수
    ❍ 교육이수 기간이 6일(6회, 해외실무교육답사는 전체 체류기간 인정)이상 실무교육 이수
    ❍ 회당 10인 이상(인솔(강사)자 제외)의 동참교육생이 참여한 실무교육 이수
    ❍ “풍수”라는 용어가 포함된 제목의 학위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실무교육 인솔(강사)자로부터 실무교육 이수

나. 접수기간 : 2015년 12월 14일(월) ~ 2016년 1월 8일(금) 23:59까지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1) 자격시험 응시원서[별지 제1-1호 서식]
   2) 실무교육이수확인서[별지 제2호 서식]
   3) 성적증명서(18학점의 풍수과목에 대한 것만 표시요망)
※ 원광디지털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은 성적증명서 생략함.
※ 메일 접수 시, 본인 도장 혹은 사인은 불필요. 반드시 본인 계정의 이메일 사용하여야 함.

마. 응시대상 공고 : 1월 11일(월) 10시 학과 홈페이지 공고
※ 접수기간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응시자격여부의 심사 후, 응시료 납부할 응시대상자를 공고함.

바. 응시수수료 납부 : 10만원
   1) 납부기간 : 1월 11일(월) ~ 1월 15일(금) 23:59까지
   2) 납부방법 : 계좌이체
   3) 계좌정보 : 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수수료 납부는 반드시 응시대상자 본인 성명으로 송금해야 하며, 응시대상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1차 시험(필기)에 응시할 수 없음.
사. 수수료 환불
   1) 환불기준
    ❍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에는 그 과오납한 금액의 전부
    ❍ 시험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경우에는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응시대상자 12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된 경우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환불신청마감일(2016년 1월 22일 23:59까지)이전에 응시를 포기하고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전부
   2)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yunji127@wdu.ac.kr) 접수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함.

아. 수험표 교부 : 시험당일 현장 교부

자. 합격자 발표 : 2월 5일(금) 오전 10시 홈페이지 공고


7. 2차 시험(면접) 응시안내

가. 응시자격 : 1차 필기시험 합격자
※ 당회 1차 시험(필기) 합격자로 당회 2차 시험(면접)에서 불합격하거나 미응시자에 한해 다음회차 1회에 한하여 필기시험을 면제하고 2차 시험(면접)을 볼 기회를 준다. 지원자가 적거나 자격시험관리자의 사정에 의하여 당회 면접시험의 실시가 보류된 경우는 다음회차를 당회로 순연하여 적용한다.

나. 접수기간 : 2월 11일(목) ~ 2월 19일(금) 23:59까지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 면접시험 응시원서[별지 제1-2호 서식]

마. 수수료 납부 : 5만원
   1) 납부기간 : 2월 11일(목) ~ 2월 19일(금) 23:59까지
   2) 납부방법 : 계좌이체
   3) 계좌정보 : 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수수료 납부는 반드시 응시자 본인 성명으로 송금해야 하며 응시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2차 시험(면접)에 응시할 수 없음.

바. 수수료 환불
   1) 환불기준
    ❍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에는 그 과오납한 금액의 전부
    ❍ 시험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경우에는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응시대상자 5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된 경우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환불신청마감일(2016년 2월 26일 23:59까지)이전에 응시를 포기하고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전부

   2)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yunji127@wdu.ac.kr) 접수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이메일에서 발송해야 함.

사. 수험표 교부 : 시험당일 현장 교부

아. 합격자 발표 : 3월 14일(월) 오전 10시 학과 홈페이지 공고


8. 자격증 교부

가. 신청대상 : 2차 시험(면접) 합격자

나. 신청기간 : 2016년 4월 중

다.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 자격증 교부신청서[별지 제4호 서식]

※ 해당 서식은 추후 개별로 배포할 예정임.

마. 수수료 납부 : 실비

바. 수령기간 : 2016년 4월 말

사. 수령방법 : 직접 수령, 등기우편, 택배발송 중 택일

  • 트위터
  • 블로그
  • 유투브
주소복사
목록
이전글 학생수첩&달력 신청 공지 2015-12-01
다음글 WDU 동양학과 2016년 동계 학술대회 2015-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