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민간자격(등록번호 : 2014-5336) 의 관리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거 <2016년도 제1회 생활풍수사 자격검정 시행>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5년 12월 03일
민간자격관리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1. 시험일정
구 분 | 주 요 일 정 | 비 고 |
1차 시험 (필기) | 응시원서 접수 | 2015.12.14(월)~2016.01.08(금) | |
응시대상 공고 | 2016.01.11(월) 오전 10시 | 응시자격 심사결과 |
수수료 납부 | 2016.01.11(월) ~ 01.15(금) | 계좌입금 |
1차 시험 | 2016.01.29(금) 오후 7시30분 | 서울캠퍼스 802호 |
합격자 발표 | 2016.02.05(금) 오전 10시 | |
2차 시험 (면접) | 응시원서 접수 및 수수료 납부 | 2016.02.11(목)~02.19(금) |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 계좌입금 |
2차 시험 | 2016.03.11(금) | 시간, 장소 추후공지 |
합격자 발표 | 2016.03.14(월) 오전 10시 | |
자격증 교부 | 발급신청 | 2016.04월 중 | 추후공지 |
수수료 납부 |
수령기간 | 2016.04월 말 | 택배발송 |
2. 시험시간
구 분 | 입실완료 | 시 험 시 간 | 비 고 |
1차 시험 (필기) | 19:00 | 19:30 ∼ 20:30 (60분) | 객관식 60문항 |
2차 시험 (면접) | 추후지정 | (1회 30분) | 구술시험 (개별 또는 집단) |
3. 검정기준
인간이 경제적으로 윤택하며 행복하고 쾌적한 삶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풍수이론적 지식을 갖춘 풍수사로서, 생활주변에서 생길 수 있는 환경적 문제를 파악하고 풍수학의 이론에 입각하여 합리적이고 공감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능력과 건전한 인성을 갖추고 있는 지를 평가
4. 시험과목 및 응시료
구 분 | 시험과목 | 출제문항 | 주요내용 | 응시료 |
1차 시험 (필기) | 풍수학개론 풍수향법 | 20문항 | 풍수용어, 개념, 방위향법의 이해 등 | 10만원 |
부동산풍수 상가풍수 | 20문항 | 부동산풍수의 개념, 분위기 파악과 전망예측 등 |
양택풍수론 인테리어 조경풍수 | 20문항 | 양택과 인테리어, 조경풍수에 대한 기본적 이해 분위기 파악과 전망예측 등 |
2차 시험 (면접) | 구술시험 (개별 또는 집단) | 개인의 가치관 및 인성, 생활풍수에 대한 질의응답 | 5만원 |
5. 합격기준
구 분 | 합 격 기 준 |
1차 시험 (필기) | 각 과목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총 평균 70점 이상 |
2차 시험 (면접) | 100점 만점 기준 80점 이상 |
6. 1차 시험(필기) 응시안내
가. 응시자격(다음 사항 모두를 충족한 자)
1) 정규 4년제 이상 대학(원)에서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된 것으로서 과목명이 “풍수”단어가 포함된 과목으로 18학점이상 취득하고 해당 18학점의 평균이 B(3.0) 이상의 성적을 득한 자
※ 성적 계산 예시: 상가풍수 A+ =4.5, 양택풍수론 B=3.0, 음택풍수론 A=4.0... 총 6과목의 등급(A+, A, B+, B..) 점수를 합산하고 나누기 6을 한 평균이 3.0 이상이어야 함.
2) 소정의 실무교육 이수자
※ 다음 모두를 충족한 자
❍ 응시원서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실무교육 이수
❍ 교육이수 기간이 6일(6회, 해외실무교육답사는 전체 체류기간 인정)이상 실무교육 이수
❍ 회당 10인 이상(인솔(강사)자 제외)의 동참교육생이 참여한 실무교육 이수
❍ “풍수”라는 용어가 포함된 제목의 학위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실무교육 인솔(강사)자로부터 실무교육 이수
나. 접수기간 : 2015년 12월 14일(월) ~ 2016년 1월 8일(금) 23:59까지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1) 자격시험 응시원서[별지 제1-1호 서식]
2) 실무교육이수확인서[별지 제2호 서식]
3) 성적증명서(18학점의 풍수과목에 대한 것만 표시요망)
※ 원광디지털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은 성적증명서 생략함.
※ 메일 접수 시, 본인 도장 혹은 사인은 불필요. 반드시 본인 계정의 이메일 사용하여야 함.
마. 응시대상 공고 : 1월 11일(월) 10시 학과 홈페이지 공고
※ 접수기간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응시자격여부의 심사 후, 응시료 납부할 응시대상자를 공고함.
바. 응시수수료 납부 : 10만원
1) 납부기간 : 1월 11일(월) ~ 1월 15일(금) 23:59까지
2) 납부방법 : 계좌이체
3) 계좌정보 : 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수수료 납부는 반드시 응시대상자 본인 성명으로 송금해야 하며, 응시대상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1차 시험(필기)에 응시할 수 없음.
사. 수수료 환불
1) 환불기준
❍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에는 그 과오납한 금액의 전부
❍ 시험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경우에는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응시대상자 12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된 경우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환불신청마감일(2016년 1월 22일 23:59까지)이전에 응시를 포기하고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전부
2)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yunji127@wdu.ac.kr) 접수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함.
아. 수험표 교부 : 시험당일 현장 교부
자. 합격자 발표 : 2월 5일(금) 오전 10시 홈페이지 공고
7. 2차 시험(면접) 응시안내
가. 응시자격 : 1차 필기시험 합격자
※ 당회 1차 시험(필기) 합격자로 당회 2차 시험(면접)에서 불합격하거나 미응시자에 한해 다음회차 1회에 한하여 필기시험을 면제하고 2차 시험(면접)을 볼 기회를 준다. 지원자가 적거나 자격시험관리자의 사정에 의하여 당회 면접시험의 실시가 보류된 경우는 다음회차를 당회로 순연하여 적용한다.
나. 접수기간 : 2월 11일(목) ~ 2월 19일(금) 23:59까지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 면접시험 응시원서[별지 제1-2호 서식]
마. 수수료 납부 : 5만원
1) 납부기간 : 2월 11일(목) ~ 2월 19일(금) 23:59까지
2) 납부방법 : 계좌이체
3) 계좌정보 : 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수수료 납부는 반드시 응시자 본인 성명으로 송금해야 하며 응시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2차 시험(면접)에 응시할 수 없음.
바. 수수료 환불
1) 환불기준
❍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에는 그 과오납한 금액의 전부
❍ 시험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경우에는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응시대상자 5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된 경우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환불신청마감일(2016년 2월 26일 23:59까지)이전에 응시를 포기하고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전부
2)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yunji127@wdu.ac.kr) 접수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이메일에서 발송해야 함.
사. 수험표 교부 : 시험당일 현장 교부
아. 합격자 발표 : 3월 14일(월) 오전 10시 학과 홈페이지 공고
8. 자격증 교부
가. 신청대상 : 2차 시험(면접) 합격자
나. 신청기간 : 2016년 4월 중
다.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 자격증 교부신청서[별지 제4호 서식]
※ 해당 서식은 추후 개별로 배포할 예정임.
마. 수수료 납부 : 실비
바. 수령기간 : 2016년 4월 말
사. 수령방법 : 직접 수령, 등기우편, 택배발송 중 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