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학과공지
인쇄하기

학과공지

제목 [수업] 추가수강신청&등록(08.29~09.02) 및 신편입생 수강신청 안내 (모바일 가능) 등록일 2022-08-25 조회수 261
첨부파일 01. 수강신청 안내.pdf 바로보기 02. 22-2학기 개설교과목 목록(공통).hwp 바로보기 03. 스마트에듀 메뉴얼북(공통).pdf 바로보기

상세내용 하단 공지
학과 연락처 안내,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고


수강신청/등록금납부 방법보기수강신청/등록금납부 방법보기수강신청/등록금납부 방법보기

2022학년도 2학기 추가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추가 등록금 납부, 교안신청&결제 방법과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교안신청&결제는 온라인(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니 기간 내 신청 및 등록바랍니다. (※ 모바일 이용방법 : 스마트에듀 사용메뉴얼 35~41Page참고-첨부파일)

수강신청/등록금납부 방법보기

1. 학사일정

기간

학사일정

대상자

8월 29일(월) 10:00~

2학기 개강(수업 시작)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추가수강신청&취소&변경

재학생,2학기 신·편입생

추가등록금납부

재학생

추가교안신청&납부

교안구입 희망자

※ 학생회비는 등록금납부기간에 납부함(대상자 : 재학생,2학기 신·편입생)

2. 수강신청 추가&취소&변경

  • 가. 기 간 :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 나. 대상자 : 재학생 및 신·편입생

    구분

    대상자

    신규 & 추가 신청

    -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재학생 및 신·편입생
    - 이미 수강신청 한 학생 중 추가로 과목을 더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

    수강신청 취소 & 변경

    - 수강신청한 과목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
    - 수강신청한 과목을 다른 과목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

  • 다. 수강신청 가능학점

    대상자

    2021학년도 2학기 성적

    수강신청학점

    비고

    최소

    최대

    재학생

    1.4 미만

    12학점

    12학점

    18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하려면 전 학기에 F학점이 없어야 함

    3.0 미만

    12학점

    18학점

    3.0 이상

    12학점

    24학점

    신·편입생(2학기 모집)

    -

    12학점

    18학점

    -

    ※ 졸업학기일 경우 12학점 미만 신청 가능합니다.
    ※ 2022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신·편입생이 18학점 미만 수강신청 시 등록금을 환불 (10월 중 예정)합니다.(예: 15학점 신청 시 3학점(=18학점 – 15학점)에 해당하는 등록금 환불)

  • 라. 수강신청 방법

  •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수강 → 수강신청

  • 2)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방법보기 참조

  • 마. 졸업평가 수강신청

  • 1) 대상자 :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 2) 신청방법 : 전공 또는 복수전공 학과의 졸업평가 과목 수강신청

  • 3) 유의사항

  • 가) 졸업평가(시험, 작품, 논문 등)는 졸업을 위한 필수항목이므로 꼭 신청해야 합니다.

  • 나) 복수전공을 하는 학우님은 소속학과는 물론 복수전공학과의 졸업평가도 합격해야 합니다.

  • 다) 졸업평가 과목은 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수업료도 없습니다. 예) 18학점 + 졸업평가 신청 → 최종신청학점: 18학점

  • 라) 졸업평가에 대한 세부안내는 학과공지, 과목(졸업평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금 납부

  • 가. 기 간 :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 나. 대상자 : 재학생

  • 다. 등록방법

  •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납부

  • 2)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방법보기참조

  • 3) 납부방식 : 신용카드 납부, 무통장(가상계좌) 입금

4. 교안신청 및 교안비 납부

  • 가. 기 간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 나. 대상자 : 교안구입 희망자

  • 다. 신청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등록 → 교안신청 및 결제

  • 라. 유의사항

  • 1) 교안은 학습을 돕기 위해 제작된 제본책자이며 실제 강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2) 신청기간동안은 신청한 교안을 취소, 변경할 수 있으나 결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수강신청 및 교안신청,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3) 배송은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학생기록부의 우편물 수령지를 기준으로 발송합니다.

  • 4) 우편물 수령지 수정 메뉴 : [로그인] → [등교하기] → [[내정보관리] → [주소수정] → [저장]

5. 등록금환불

  • 가. 기 간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 나. 대상자

    대상자

    신청방법

    취소 & 변경으로 등록금 반환금액이 발생한 재학생

    경로 : 학사행정서비스 →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 페이지 화면 아래 환불내역 확인 → 환불정보 입력→ 환불신청 클릭
    계좌정보 : 본인명의계좌 이어야 함

    18학점미만 수강신청한 신·편입생

  • 다. 환불예정일 :2022년 10월 중

6.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로그인 방법안내

  • 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은3월 16일(수)까지 학번,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안심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나. 단, 9월 15일(목)부터는 ‘범용공동인증서’ 또는 ‘생체(지문)인증’ 로그인만 가능합니다.

  • 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안내는 홈페이지 학번입력란 아래쪽의 ‘범용공동인증서 안내 자세히보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라. 안심로그인 방법 안내

  • 1) 학 번 : 학교에서 발급한 학번(22×××××)

  • 2) 비밀번호 : 생년월일 8자리

  • 3) 경 로 : 학번입력란 위쪽의 ‘안심로그인’ 클릭 → 학번, 비밀번호 입력 → ‘안심로그인’ 클릭 → ‘등교하기’ 클릭

7. 학과 연락처 안내

WDU 대표전화 : (평일) 09:00~21:00 (주말)10:00~16:00 Tel : 1588-2854
아래 학과별 전화번호는 통화량이 많거나 부재중일시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언제든 1588-2854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표전화는 1588-2854입니다.

기간

학사일정

대상자

웰빙건강학부

한방건강학과

070-5227-3494, 3495, 3586

한방미용예술학과

070-5227-3498, 3590

요가명상학과

070-5227-3504, 3505

웰니스문화관광학과

070-5227-3509

한국문화학부

전통공연예술학과

070-5227-3514, 3515

한국복식과학학과

070-5227-3519

차문화경영학과

070-5227-3525, 3526

한국어문화학과

070-52273529

동 양 학 과

070-5227-3534, 3535

원 불 교 학 과

070-5227-3539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070-5227-3543

실용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070-5227-3549, 3550

상담심리학과

070-5227-3559

언어치료학과

070-5227-3556

경 찰 학 과

070-5227-3563

부 동 산 학 과

070-5227-3567

얼굴경영학과

070-5227-3572

융합(연계)전공

국방인재전공

070-5227-3567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070-5227-3550


  • 트위터
  • 블로그
  • 유투브
주소복사
목록
이전글 ** '동양학과' 신편입생 수강신청 관련 안내 ** 2022-08-25
다음글 ★지역캠퍼스 강의실 대관 지침★ 2022-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