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6년도 제2회 생활풍수사 자격검정 시행 공고 | 등록일 | 2016-06-08 | 조회수 | 534 | |||||||||||||||||||||||||||||||||||||||||||||||||||||||||||||||||||||||||||||
---|---|---|---|---|---|---|---|---|---|---|---|---|---|---|---|---|---|---|---|---|---|---|---|---|---|---|---|---|---|---|---|---|---|---|---|---|---|---|---|---|---|---|---|---|---|---|---|---|---|---|---|---|---|---|---|---|---|---|---|---|---|---|---|---|---|---|---|---|---|---|---|---|---|---|---|---|---|---|---|---|---|---|
첨부파일 | 풍수_[별지 제1-1호 서식]자격시험 응시원서.hwp 풍수_[별지 제2호 서식] 실무교육이수확인서.hwp 풍수_[별지 제3호 서식]_환불신청서.hwp 풍수_별표1.hwp 풍수_[별지 제2호 서식] 실무교육이수확인서-샘플.hwp | |||||||||||||||||||||||||||||||||||||||||||||||||||||||||||||||||||||||||||||||||
민간자격 생활풍수사 등록번호 : 2014-5336 원광디지털대학교 민간자격의 관리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거 2016년도 제2회 생활풍수사 자격검정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6년 05월 30일 민간자격관리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1. 시험일정 (1차 필기시험 최종 응시자가 12명 이하일 경우, 본 시험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시험시간
3. 검정기준 인간이 경제적으로 윤택하며 행복하고 쾌적한 삶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높은 수준의 풍수이론적 지식을 갖춘 풍수사로서, 생활주변에서 생길 수 있는 환경적 문제를 파악하고 풍수학의 이론에 입각하여 합리적이고 공감이 될 수 있는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능력과 건전한 인성을 갖추고 있는 지를 평가 4. 시험과목 및 응시료
5. 합격기준
6. 1차 시험(필기) 응시안내
가. 응시자격(다음 사항 모두를 충족한 자) 1) 정규 4년제 이상 대학(원)에서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된 것으로서 과목명이 “풍수”단어가 포함된 과목으로 18학점이상 취득하고 해당 18학점의 평균이 B(3.0) 이상의 성적을 득한 자 2) 별표1의 소정의 실무교육 이수자 나. 접수기간 : 2016년 7월 4일(월) ~ 2016년 7월 15일(금) 17:00까지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1) 자격시험 응시원서[별지 제1-1호 서식] 2) 실무교육이수확인서[별지 제2호 서식] 3) 성적증명서(18학점의 풍수과목에 대한 것만 표시요망) ※ 원광디지털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은 성적증명서 생략함. ※ 메일 접수 시, 본인 도장 혹은 사인은 불필요. 반드시 본인 계정의 이메일 사용하여야 함. 마. 응시대상 공고 : 7월 18일(월) 10시 학과 홈페이지 공고 ※ 접수기간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응시자격여부의 심사 후, 응시료 납부할 응시대상자를 공고함. 바. 응시수수료 납부 : 10만원 1) 납부기간 : 7월 18일(월) ~ 7월 22일(금) 17:00까지 2) 납부방법 : 계좌이체 3) 계좌정보 : 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수수료 납부는 반드시 응시대상자 본인 성명으로 송금해야 하며, 응시대상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1차 시험(필기)에 응시할 수 없음.
사. 수수료 환불 1) 환불기준 ❍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에는 그 과오납한 금액의 전부 ❍ 시험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경우에는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응시대상자 12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된 경우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환불신청마감일(2016년 7월 22일 17:00까지)이전에 응시를 포기하고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전부 2)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yunji127@wdu.ac.kr) 접수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함. 아. 수험표 교부 : 시험당일 현장 교부 자. 합격자 발표 : 8월 1일(월) 오전 10시 홈페이지 공고 7. 2차 시험(면접) 응시안내 가. 응시자격 : 1차 필기시험 합격자 ※ 당회 1차 시험(필기) 합격자로 당회 2차 시험(면접)에서 불합격하거나 미응시자에 한해 다음회차 1회에 한하여 필기시험을 면제하고 2차 시험(면접)을 볼 기회를 준다. 지원자가 적거나 자격시험관리자의 사정에 의하여 당회 면접시험의 실시가 보류된 경우는 다음회차를 당회로 순연하여 적용한다. 나. 접수기간 : 2016년 8월 중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 면접시험 응시원서[별지 제1-2호 서식] *추후 면접 일정 공지 시, 서식 배포할 예정 마. 수수료 납부 : 5만원 1) 납부기간 : 2016년 8월 중 2) 납부방법 : 계좌이체 3) 계좌정보 : 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수수료 납부는 반드시 응시자 본인 성명으로 송금해야 하며 응시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2차 시험(면접)에 응시할 수 없음. 바. 수수료 환불 1) 환불기준 ❍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에는 그 과오납한 금액의 전부 ❍ 시험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경우에는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응시대상자 5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된 경우 납입한 수수료의 전부 ❍ 환불신청마감일(2016년 8월 중)이전에 응시를 포기하고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전부 2)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yunji127@wdu.ac.kr) 접수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이메일에서 발송해야 함. 사. 수험표 교부 : 시험당일 현장 교부 아. 합격자 발표 : 2016년 9월 중 8. 자격증 교부 가. 신청대상 : 2차 시험(면접) 합격자 나. 신청기간 : 2016년 10월 중 다.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은 반드시 본인 계정의 메일로 송부할 것. 타인 메일 주소로 송부 시 불인정 함. 1) 발송 이메일 : yunji127@wdu.ac.kr 2) 접수확인 : 070-7730-1943 라. 제출서류 : 자격증 교부신청서[별지 제4호 서식] *추후 자격증 교부 일정 공지 시, 서식 배포할 예정 마. 수수료 납부 : 실비 바. 수령기간 : 2016년 10월 말 사. 수령방법 : 직접 수령, 등기우편, 택배발송 중 택일 |
이전글 | 2016년 하계 학술대회 참가 신청 안내 | 2016-06-07 |
---|---|---|
다음글 | 2016학년도 1학기 수업평가 및 성적확인(변경신청) 안내 | 2016-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