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추가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추가 수강신청, 수강변경, 추가 등록금 납부, 교안신청&결제 방법과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교안신청&결제는 온라인(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니 기간 내 신청 및 등록바랍니다. (※ 모바일 이용방법 : 스마트에듀 사용메뉴얼 35~41Page참고-첨부파일) 수강신청/등록금납부 방법보기 1. 학사일정 기간 | 학사일정 | 대상자 |
---|
8월 29일(월) 10:00~ | 2학기 개강(수업 시작) |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 추가수강신청&취소&변경 | 재학생,2학기 신·편입생 | 추가등록금납부 | 재학생 | 추가교안신청&납부 | 교안구입 희망자 |
※ 학생회비는 등록금납부기간에 납부함(대상자 : 재학생,2학기 신·편입생) 2. 수강신청 추가&취소&변경 ●가. 기 간 :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나. 대상자 : 재학생 및 신·편입생
구분 | 대상자 |
---|
신규 & 추가 신청 | -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재학생 및 신·편입생 - 이미 수강신청 한 학생 중 추가로 과목을 더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 |
---|
수강신청 취소 & 변경 | - 수강신청한 과목을 취소하고자 하는 학생 - 수강신청한 과목을 다른 과목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 |
---|
●다. 수강신청 가능학점
대상자 | 2021학년도 2학기 성적 | 수강신청학점 | 비고 |
---|
최소 | 최대 |
---|
재학생 | 1.4 미만 | 12학점 | 12학점 | 18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신청하려면 전 학기에 F학점이 없어야 함 |
---|
3.0 미만 | 12학점 | 18학점 | 3.0 이상 | 12학점 | 24학점 | 신·편입생(2학기 모집) | - | 12학점 | 18학점 | - |
---|
※ 졸업학기일 경우 12학점 미만 신청 가능합니다. ※ 2022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신·편입생이 18학점 미만 수강신청 시 등록금을 환불 (10월 중 예정)합니다.(예: 15학점 신청 시 3학점(=18학점 – 15학점)에 해당하는 등록금 환불) ●라. 수강신청 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수강 → 수강신청 ○2)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방법보기 참조 ●마. 졸업평가 수강신청 ○1) 대상자 :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2) 신청방법 : 전공 또는 복수전공 학과의 졸업평가 과목 수강신청 ○3) 유의사항 ■가) 졸업평가(시험, 작품, 논문 등)는 졸업을 위한 필수항목이므로 꼭 신청해야 합니다. ■나) 복수전공을 하는 학우님은 소속학과는 물론 복수전공학과의 졸업평가도 합격해야 합니다. ■다) 졸업평가 과목은 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수업료도 없습니다. 예) 18학점 + 졸업평가 신청 → 최종신청학점: 18학점 ■라) 졸업평가에 대한 세부안내는 학과공지, 과목(졸업평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금 납부 ●가. 기 간 :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나. 대상자 : 재학생 ●다. 등록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납부 ○2)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 방법보기참조 ○3) 납부방식 : 신용카드 납부, 무통장(가상계좌) 입금
4. 교안신청 및 교안비 납부 ●가. 기 간 :8월 29일(월) 10:00~9월 2일(금) 20:59 ●나. 대상자 : 교안구입 희망자 ●다. 신청방법 1) 경로 : 등교하기 → 학사행정 → 등록 → 교안신청 및 결제 ●라. 유의사항 ○1) 교안은 학습을 돕기 위해 제작된 제본책자이며 실제 강의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2) 신청기간동안은 신청한 교안을 취소, 변경할 수 있으나 결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수강신청 및 교안신청,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3) 배송은 결제한 건에 대해서만 학생기록부의 우편물 수령지를 기준으로 발송합니다. ○4) 우편물 수령지 수정 메뉴 : [로그인] → [등교하기] → [[내정보관리] → [주소수정] → [저장]
5. 등록금환불 6.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로그인 방법안내 ●가.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은3월 16일(수)까지 학번,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안심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나. 단, 9월 15일(목)부터는 ‘범용공동인증서’ 또는 ‘생체(지문)인증’ 로그인만 가능합니다. ●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안내는 홈페이지 학번입력란 아래쪽의 ‘범용공동인증서 안내 자세히보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안심로그인 방법 안내 ○1) 학 번 : 학교에서 발급한 학번(22×××××) ○2) 비밀번호 : 생년월일 8자리 ○3) 경 로 : 학번입력란 위쪽의 ‘안심로그인’ 클릭 → 학번, 비밀번호 입력 → ‘안심로그인’ 클릭 → ‘등교하기’ 클릭
7. 학과 연락처 안내 WDU 대표전화 : (평일) 09:00~21:00 (주말)10:00~16:00 Tel : 1588-2854 아래 학과별 전화번호는 통화량이 많거나 부재중일시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언제든 1588-2854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표전화는 1588-2854입니다. 기간 | 학사일정 | 대상자 |
---|
웰빙건강학부 | 한방건강학과 | 070-5227-3494, 3495, 3586 |
---|
한방미용예술학과 | 070-5227-3498, 3590 | 요가명상학과 | 070-5227-3504, 3505 | 웰니스문화관광학과 | 070-5227-3509 | 한국문화학부 | 전통공연예술학과 | 070-5227-3514, 3515 |
---|
한국복식과학학과 | 070-5227-3519 | 차문화경영학과 | 070-5227-3525, 3526 | 한국어문화학과 | 070-52273529 | 동 양 학 과 | 070-5227-3534, 3535 | 원 불 교 학 과 | 070-5227-3539 |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 070-5227-3543 | 실용복지학부 | 사회복지학과 | 070-5227-3549, 3550 |
---|
상담심리학과 | 070-5227-3559 | 언어치료학과 | 070-5227-3556 | 경 찰 학 과 | 070-5227-3563 | 부 동 산 학 과 | 070-5227-3567 | 얼굴경영학과 | 070-5227-3572 | 융합(연계)전공 | 국방인재전공 | 070-5227-3567 |
---|
사회복지학과 | 사회복지현장실습 | 070-5227-355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