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학과공지
인쇄하기

학과공지

제목 2019년도 생활풍수사 자격검정 시행 안내 등록일 2019-06-07 조회수 277
첨부파일 2019년 제2회 민간자격검정 시행계획 공고문(생활풍수사).hwp 바로보기 별지(1~6호)_첨부(1~2).zip 바로보기

자격검정 종목별 응시대상자(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납부자-환불신청자) 12명 미만인 경우 해당 종목 자격검정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1. 응시자격

정규 4년제 이상의 대학, 대학원에서 풍수로 인정되는 과목에 대하여 평균 B(3.0)상의 성적으로 18학점이상 취득한 자로서 *별도로 정한 소정의 실무교육을 이수한 자

*별도로 정한 소정의 실무교육의 기준

인정 기간 : 응시원서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실무교육만 인정함.

교육 횟수 : 교육이수 기간이 6(6, 해외실무교육답사는 전체 체류기간

인정)이상 실무교육을 이수해야 함.

실무교육 인정기준 : 회당 10인 이상(인솔자, 강사, 발표자 제외)의 동참교육생

이 함께 하였던 오프라인 교육으로(학위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학점이수교육은

제외) 풍수현장, 풍수학회, 학술세미나 등을 실무교육으로 인정함.

인솔자, 강사, 발표자 기준 : 풍수관련학위논문(제목에서 1회 또는 목차에서

5회 이상 풍수용어가 나타난)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실무교육 인솔자(강사,

발표자)로부터 실무교육을 이수해야 함.

 

구 분

2회 일정

1

시험

원서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190701() ~ 12() 17:00

검정일시

20190803() 13:30

응시자격 서류제출

20190812() ~ 19() 17:00

1차시험 합격자 발표

20190823() 14:00

2

시험

원서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190823() ~ 30() 17:00

검정일시

20190831() 13:30

최종 합격자 발표

20190905() 14:00

자격증

교부

발급신청 및 수수료 납부

20190905() ~ 11() 17:00

자격증 발송

20190918()

2. 시험일정

 

 

3.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등

검정방법

검정과목

출제형태

시험시간

1

필기

시험

1영역(풍수학개론, 풍수향법 등)

2영역(부동산풍수, 상가풍수 등)

3영역(양택풍수론, 인테리어, 조경 풍수이론의 기초 등)

영역별

객관식 20문항

60문항

60

2

면접

시험

생활풍수에 관한 질의, 인성

면담 및 필기

30

 

4. 합격기준

구분

합격기준

1차 시험 (필기)

각 영역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총 평균 70점 이상 합격

2차 시험 (면접)

100점 만점 기준 80점 이상 합격

 

5. 응시가능 지역

구분

응시가능 지역

1차 시험 (필기)

익산캠퍼스, 서울캠퍼스

2차 시험 (면접)

서울캠퍼스

세부 고사장은 시험일 9일전 홈페이지 공지 예정입니다.

 

6.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납부

. 접수기간

1) 1: 20190701() ~ 12() 17:00

2) 2: 20190823() ~ 30() 17:00

. 접수방법 : [별지 제1호 서식] 이메일 접수 ssyoung@wdu.ac.kr

. 응시수수료 납부

1) 납부금액 : 50,000

2) 납부방법 : 계좌이체(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원서접수 마감시각까지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해야 접수완료 되며 이후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한 경우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원서접수 시 보내는 사람이메일은 반드시 [별지 제1호 서식] 민간자격검정 응시원서 기재 항목 중 이메일 정보와 일치하여야 하며, 또한 응시수수료 납부 시 반드시 응시대상자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야 합니다. 응시대상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별지 제1호 서식] 민간자격검정 응시원서의 허위, 착오기재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수험자 책임으로 합니다.

 

7. 응시수수료 환불

. 환불 기준

1)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전액환불

2) 시험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하는 경우 납부한 수수료 전액환불

3) 1차 시험 응시대상자가 12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되는 경우 납입한 수수료 전액환불

4) 시험 시행일 10일 전까지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납부한 수수료 전액환불

.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 이메일 접수 ssyoung@wdu.ac.kr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하며, 타 이메일로 발송할 경우 환불신청서를 접수받지 않습니다.

 

8. 수험표 교부 : 자격검정일 현장 교부

 

9. 입실완료 시간 및 시험시간

구분

입실시간

시험시간

1차 시험 (필기)

20190803() 13:10

20190803() 13:30

2차 시험 (면접)

20190831() 13:10

20190831() 13:30

시험당일 입실시간까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수험표, 검정색 볼펜을 지참하고 해당 고사장의 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신분증 미지참 시 본인 확인이 불가합니다.

시험시작 이후 고사장 입실불가 합니다.

10. 응시자격 제출서류

. 제출서류

1) 실무교육이수확인서[별지 제5호 서식]

2) 성적증명서(18학점의 풍수과목에 대한 것만 표시 요망)

. 제출기간 : 20190812() ~ 0819() 17:00

. 제출방법 : 등기우편 또는 택배발송

. 제 출 처

(54538)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 원광디지털대학교

민간자격검정 담당자 앞

응시자격 제출서류 마감시각까지 도착해야 하며 이후 도착한 서류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응시자격 제출서류가 원광디지털대학교 제증명 서류인 경우에 한하여 생략합니다.

 

11.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발급

. 합격자발표

1) 일시 : 20190905() 14:00

2) 방법 :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 자격증 발급

1) 대 상 : 최종합격자

2) 신청방법 : [별지 제4호 서식] 이메일 신청 ssyoung@wdu.ac.kr

3) 신청기간 : 20190905() ~ 11() 17:00

4) 발급수수료 : 10,000

5) 납부방법 : 계좌이체(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합격자 발표 후에도 제출된 서류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응시결격 사유가 발견될 때에는 그 합격을 취소합니다.

자격증 발급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하며, 타 이메일로 발송할 경우 자격증을 발급 할 수 없습니다.

자격증 발급 수수료는 반드시 합격자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야 합니다. 합격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자격증을 발급 할 수 없습니다.

 

 

 


  • 트위터
  • 블로그
  • 유투브
주소복사
목록
이전글 [특강] 양생법 특강 (송영국교수님) 2019-06-07
다음글 19-1 학기 수업평가 및 성적확인 안내 2019-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