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학과공지
인쇄하기

학과공지

제목 2023학년도 동양학과 민간자격검정 시행계획 등록일 2022-12-20 조회수 534
첨부파일 2023학년도 동양학과 민간자격검정 시행계획.hwp 바로보기




※ 자격검정 종목별 응시대상자(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납부자-환불신청자) 5명 미만인 경우 해당 종목 자격검정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1. 응시자격

4년제 이상의 대학()에서 풍수로 인정되는 과목을 18학점 이상 취득한 자로서

*별도로 정한 소정의 실무교육을 이수한 자


*별도로 정한 소정의 실무교육의 기준

① 인정 기간 응시원서 접수시작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실무교육만 인정함.

② 교육 횟수 교육이수 기간이 6(6해외실무교육답사는 전체 체류기간 인정)이상 실무교

육을 이수해야 함.

③ 실무교육 인정기준 회당 10인 이상(인솔자강사발표자 제외)의 동참교육생이 함께 하였던

오프라인 교육으로 풍수현장풍수학회학술세미나 등을 실무 교육으로 인정함.

 인솔자강사발표자 기준 풍수관련학위논문(제목에서 1회 또는 목차에서 5회 이상 풍수’ 용어가

나타난)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실무교육 인솔자(강사발표자)로부터 실무교육을 이수 해야 함.

⑤ 실무교육 대체 인정 학과목응시자격조건에서 언급된 풍수로 인정되는 과목’ 중에서 현장실

습류의 실습답사탐방여행 등의 명칭이 들어가는 개설 과목을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한

경우에는 취득시기에 관계없이 1과목당 실무 교육 1회 참가실적으로 인정함.


 

2. 시험일정


구 분

일 정

1

1(필기)

시험

원서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23.03.02.()~08() 17:00

시험일시

2023.04.01.() 13:30

응시자격 서류제출

2023.04.10.()~14() 17:00

합격자 발표

2023.04.26.() 14:00

2(면접)

시험

원서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23.04.26.()~05.02.() 17:00

시험일시

2023.05.20.() 10:00

합격자 발표

2023.05.31.()

자격증

교부

발급신청 및 수수료 납부

2023.05.31.()~06.05.()

자격증 발송

2023.06.14.()


※ 세부 고사장 등 자세한 사항은 시험일 7일전 공지 예정입니다.


* 2차시험 시간 : 명리상담사와 동시 응시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10:00에 시행하며동시 응시자가 없는 경우 타 시험과 동일하게 13:30에 시행합니다.


 

3.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등


검정방법

검정과목

출제형태

시험시간

1

필기시험

1영역(풍수학개론풍수향법 등)

2영역(부동산풍수상가풍수 등)

3영역(양택풍수론인테리어,

조경풍수 이론의 기초 등)

영역별

객관식 20문항

60문항

60

2

면접시험

생활 풍수에 관한 질의인성

면담 및 필기

30


 

4. 합격기준

구분

합격기준

1차시험 (필기)

각 영역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총 평균 70점 이상 합격

2차시험 (면접)

100점 만점 기준 80점 이상 합격


 

5. 응시가능 지역

. 1차시험(필기) : 익산캠퍼스서울캠퍼스

. 2차시험(면접) : 서울캠퍼스

 

6.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납부

접수기간

 

구분

접수기간

1

1차시험 (필기)

2023.03.02.()~08() 17:00

2차시험 (면접)

2023.04.26.()~05.02.() 17:00


접수방법 : [별지 제1호 서식이메일 접수 wdues0919@wdu.ac.kr

응시수수료 납부

1) 납부금액

① 1차시험(필기) : 5만원

② 2차시험(면접) : 5만원

2) 납부방법 계좌이체(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원서접수 마감시각까지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해야 접수완료 되며 이후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한 경우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원서접수 시 보내는 사람” 이메일은 반드시 [별지 제1호 서식민간자격검정 응시원서 기재 항목 중 이메일 정보와 일치하여야 하며또한 응시수수료 납부 시 반드시 응시대상자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야 합니다응시대상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별지 제1호 서식민간자격검정 응시원서의 허위착오기재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수험자 책임으로 합니다.


7. 응시수수료 환불

환불 기준 아래의 경우 전액환불

1)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2) 시험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하는 경우

3) 1차 시험 응시대상자가 5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되는 경우

4) 시험 시행일 10일 전까지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이메일 접수 wdues0919@wdu.ac.kr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하며타 이메일로 발송할 경우 환불신청서를 접수받지 않습니다.


 

8. 수험표 교부 : 자격검정일 현장 교부

 

9. 입실완료 시간 및 시험시간

구분

입실시간

시험시간

1

1차시험 (필기)

2023.04.01() 13:10

2023.04.01() 13:30

2차시험 (면접)

2023.05.20() 09:40

2023.05.20() 10:00



※ 시험당일 입실시간까지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수험표검정색 볼펜을 지참하고 해당 고사장의 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본인 확인이 불가하며 시험시작 이후 고사장 입실불가 합니다.


 

10. 응시자격 제출서류

제출서류

1) 실무교육이수확인서[별지 제5호 서식]

2) 성적증명서(18학점의 풍수과목에 대한 것만 표시 요망)

제출기간 2023.04.10.()~14() 17:00

제출방법 등기우편 또는 택배발송

제 출 처 (54538)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 원광디지털대학교 민간자격 담당자 앞


※ 응시자격 제출서류 마감시각까지 도착해야 하며 이후 도착한 서류는 접수하지 않으며응시자격 제출서류가 원광디지털대학교 제증명 서류인 경우에 한하여 생략합니다.


 

11.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발급

합격자발표

1) 일시

 

구분

합격자발표

1

1차시험 (필기)

2023.04.26.() 14:00

2차시험 (면접)

2023.05.31.() 14:00


2) 방법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자격증 발급

1) 대 상 최종합격자

2) 신청방법 : [별지 제4호 서식이메일 신청 wdues0919@wdu.ac.kr

3) 신청기간 2023.05.31.()~ 06.05.() 17:00

4) 발급수수료 : 10,000

5) 납부방법 계좌이체(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합격자 발표 후에도 제출된 서류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응시결격 사유가 발견될 때에는 그 합격을 취소합니다.

※ 자격증 발급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하며타 이메일로 발송할 경우 자격증을 발급 할 수 없습니다.

※ 자격증 발급 수수료는 반드시 합격자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야 합니다합격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자격증을 발급 할 수 없습니다.


 






※ 자격검정 종목별 응시대상자(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납부자-환불신청자) 5명 미만인 경우 해당 종목 자격검정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1. 응시자격

4년제 이상의 대학()에서 명리학과목(주역음양오행론 포함)으로 인정되는 과목을 18학점 이상 취득한 자

 

2. 시험일정


구 분

일 정

1

1(필기)

시험

원서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23.03.02.()~08() 17:00

시험일시

2023.04.01.() 15:00

응시자격 서류제출

2023.04.10.()~14() 17:00

합격자 발표

2023.04.26.() 14:00

2(면접)

시험

원서접수 및 수수료 납부

2023.04.26.()~05.02.() 17:00

시험일시

2023.05.20.() 13:30

합격자 발표

2023.05.31.()

자격증

교부

발급신청 및 수수료 납부

2023.05.31.()~06.05.()

자격증 발송

2023.06.14.()



* 1차시험 시간 생활풍수사와 동시 응시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15:00에 시행하며동시 응시자가 없는 경우 타 시험과 동일하게 13:30에 시행합니다.

※ 세부 고사장 등 자세한 사항은 시험일 7일전 공지 예정입니다.


 

3.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등


검정방법

검정과목

출제형태

시험시간

1

필기시험

1영역 음양오행론주역철학사

2영역 명리학사명리고전

3영역 명리학개론사주명리통변론

영역별 객관식

20문항

60

2

실기시험

명리 실관

특정 사주를 간명한

내용 기술

30

면접시험

인성가치관 등

구술면접

10


 

 

 

 

4. 합격기준

구분

합격기준

1차시험 (필기)

과목별 100점 만점 기준 각 과목별 6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70점 이상 합격

2차시험 (실기,면접)

실기와 면접 각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여 합산점수

200점 만점 기준 총 150점 이상 합격


 

5. 응시가능 지역

. 1차시험(필기) : 익산캠퍼스서울캠퍼스

. 2차시험(실기,면접) : 서울캠퍼스

 

6.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납부

접수기간

 

구분

접수기간

1

1차시험 (필기)

2023.03.02.()~08() 17:00

2차시험 (실기,면접)

2023.04.26.()~05.02.() 17:00


접수방법 : [별지 제1호 서식이메일 접수 wdues0919@wdu.ac.kr

응시수수료 납부

1) 납부금액

① 1차시험(필기) : 5만원

② 2차시험(면접) : 5만원

2) 납부방법 계좌이체(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원서접수 마감시각까지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해야 접수완료 되며 이후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를 납부한 경우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원서접수 시 보내는 사람” 이메일은 반드시 [별지 제1호 서식민간자격검정 응시원서 기재 항목 중 이메일 정보와 일치하여야 하며또한 응시수수료 납부 시 반드시 응시대상자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야 합니다응시대상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응시대상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별지 제1호 서식민간자격검정 응시원서의 허위착오기재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수험자 책임으로 합니다.


 

7. 응시수수료 환불

환불 기준 아래의 경우 전액환불

1) 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2) 시험기관의 귀책사유로 시험에 응하지 못하는 경우

3) 1차 시험 응시대상자가 5명 미만으로 시험이 취소되는 경우

4) 시험 시행일 10일 전까지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환불신청 : [별지 제3호 서식이메일 접수 wdues0919@wdu.ac.kr


※ 환불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하며타 이메일로 발송할 경우 환불신청서를 접수받지 않습니다.


 

8. 수험표 교부 : 자격검정일 현장 교부

 

9. 입실완료 시간 및 시험시간


구분

입실시간

시험시간

1

1차시험 (필기)

2023.04.01.() 14:45

2023.04.01.() 15:00

2차시험 (실기,면접)

2023.05.20.() 13:10

2023.05.20.() 13:30



※ 시험당일 입실시간까지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수험표검정색 볼펜을 지참하고 해당 고사장의 좌석에 착석해야 합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본인 확인이 불가하며 시험시작 이후 고사장 입실불가 합니다.


 

10. 응시자격 제출서류

제출서류 성적증명서(18학점의 명리과목에 대한 것만 표시 요망)

제출기간 2023.04.10.()~14() 17:00

제출방법 등기우편 또는 택배발송

제 출 처 (54538)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 원광디지털대학교 민간자격 담당자 앞


※ 응시자격 제출서류 마감시각까지 도착해야 하며 이후 도착한 서류는 접수하지 않으며응시자격 제출서류가 원광디지털대학교 제증명 서류인 경우에 한하여 생략합니다.


 

11.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발급

합격자발표

1) 일시

 

구분

합격자발표

1

1차시험 (필기)

2023.04.26.() 14:00

2차시험 (실기,면접)

2023.05.31.() 14:00


2) 방법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

자격증 발급

1) 대 상 최종합격자

2) 신청방법 : [별지 제4호 서식이메일 신청 wdues0919@wdu.ac.kr

3) 신청기간 : 2023.05.31.()~06.05.() 17:00

4) 발급수수료 : 10,000

5) 납부방법 계좌이체(전북은행 610-13-0599398 원광디지털대학교)


※ 합격자 발표 후에도 제출된 서류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응시결격 사유가 발견될 때에는 그 합격을 취소합니다.

※ 자격증 발급신청은 자격시험 응시원서에 기재한 것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에서 발송해야 하며타 이메일로 발송할 경우 자격증을 발급 할 수 없습니다.

※ 자격증 발급 수수료는 반드시 합격자 본인 이름으로 송금해야 합니다합격자 정보와 불일치하여 확인할 수 없을 경우 자격증을 발급 할 수 없습니다.


 

 

 

 

 

 

 

 

 

 

 

 

 

 

 

 

 

 

 

 

 

 

 

 

 

 


  • 트위터
  • 블로그
  • 유투브
주소복사
목록
이전글 [자격증] 2023년도 민간자격검정 시행계획 공고 2022-12-20
다음글 생활풍수사 시험 대비 참조 2022-12-20